지난 2015년 12월 제주출신 여자골프 세계랭킹 1위인 리디아 고(국명 고보경)가 18일 제주대학교를 방문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리디아 고는 골프 꿈나무와의 대화 시간에서 “자신이 좋은 성적을 내는 것은 한샷 한샷에 연연하지 않고 즐겁게 경기를 하기 때문인 것 같다”며 “자신은 골프를 즐기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아울러 리디아 고는 “훈련이나 연습은 너무 오버하지 않는 게 좋다”면서 “시합 때는 무엇보다 컨디션 조절과 코스 매니지먼트가 중요한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리디아 고는 제주대와 특별한 인연을 갖고 있다. 아버지 고길홍 씨(체육교육과)와 어머니 현봉숙 씨(영어교육과)가 모두 제주대를 졸업했고 김두철 부총장은 이모부라고 합니다! 6살 때 부모를 따라 제주에서 뉴질랜드로 이민간 리디아 고는 여자골프와 관련된 최연소 기록은 모두 자신의 이름으로 채우고 있습니다!

 

지난 2월에는 17세 9개월 8일 만에 최연소 세계랭킹 1위에 올랐습니다! 이어 지난 9월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18세 4개월 20일의 나이로 최연소 메이저 우승에 성공했습니다!!!

 

참고로 고보경은 뉴질랜드 국적으로 1997년생이며 키는 165cm라고 합니다! 학력은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네용!

 

Posted by 오디메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