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5년 7월 20일 원더걸스 멤버였던 선예와 소희가 공식적으로 탈퇴 선언을 했습니다!!
그동안 사실상 원더걸스 활동을 하지 않았던 두 사람이기에 새삼스럽게 놀라운 일은 아니지만 두 사람의 입을 통해 탈퇴의 고민과 이유가 공개돼 비상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소희는 당시 소속사인 JYP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제 스스로도 수많은 고민을 하고, 멤버들과도 많은 얘기를 나누었다"라면서 "하지만 아직 스스로 배우라고 부르기에 부족한 이 시점에서 제가 가수와 배우 양쪽을 욕심내는 것이 원더걸스라는 그룹에 누가 될 수도 있겠다는 판단이 들었다. 앞으로 저도 원더걸스의 팬으로서 마음을 다해 응원하려 한다"라고 탈퇴 이유를 밝혔습늬다!
이어서 선예는 우회적으로 탈퇴 이유를 전했습니다! 그는 "지난 시간동안 제가 리더라는 책임을 충분히 다하지 못하고 늘 부족한 모습을 보여드려서 다시 한 번 미안하고 죄송하다"라면서 "원더걸스 멤버과 함께 그리고 여러분과 함께 저는 제 인생에서 너무나 값진 경험들을 했고, 너무나 소중한 것들을 깨닫는 여정을 보냈다"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앞으로는 한 아이의 엄마로써, 또 한 가정의 아내로써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도록 하겠다"라면서 "이제부터는 여러분이 제게 바라시는 원더걸스로서의 모습을 보실 수 없겠지만 앞으로 저도 좋은 때에 여러분께 또 좋은 모습으로 다가오겠다"라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당시 JYP엔터테인먼트는 보도자료를 통해 "안녕하세요, JYP엔터테인먼트입니다. 그 동안 원더걸스 멤버로 활동해오던 선예와 소희가 팀을 탈퇴했습니다. 이에 따라 원더걸스는 향후 4인조(예은, 유빈, 선미, 혜림) 체제로 활동하게 됩니다"라고 알렸습니다!!
이어 "선예는 가정생활에 더 충실하기 위해 탈퇴와 더불어 계약도 해지했으며, 소희는 자신이 원하는 일에 집중하기 위해 탈퇴를 결정하였습니다"라면서 "하지만, 이번 앨범 준비 과정에서도 선예와 소희 모두 멤버들에 응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향후에도 서로 격려하며 좋은 친구로 남을 것입니다"라고 탈퇴 이유를 밝힌 바가 있습니다!
아울러 "앞으로 이어질 원더걸스의 활동에 많은 기대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덧붙였다. 탈퇴했지만 선예와 소희 모두 원더걸스와의 관계를 이어간다고 합니다!